contle_worship_04.gif
총 게시물 173건, 최근 0 건
   

‘키니즘(Kinism)’ 은 중대한

글쓴이 : 천성교회 날짜 : 2019-07-27 (토) 03:39 조회 : 175

‘키니즘(Kinism)’ 은 중대한 죄

(2019 년 교단 총회 주요 결정 사항)

6-30-2019

 

올해 교단 총회는 키니즘(Kinism)을 이단으로 선언했다.  이 결정은 캘리포니아와 뉴저지에 있는 두 노회가 CRC 교회의 특정 상황에 처한 상황에서 제출한 안건에 뒤 따른 것이다.

 

키니즘은 백인 우월주의를 지지하는 것으로 인종적으로 순수한 “종교, 민족 국가” 가 되도록 인종을 분리시켜야 한다고 가르치는 이념을 말한다. 지금은 교단에서 해임 된 CRC 의 한 목사는 본인과 그 교회가 교단에 소속되어 있는 동안 키니즘을 지지하고 여러해 동안 그렇게 가르치고 시행해 왔다.

 

이 안건은 교단 인종관계국(Race Relations Office) 디렉터인 Reggie Smith 목사의 이야기로 토론이 시작되었다. Smith 목사는 한 CRC 교회 목사가 키니즘에 대해 가르치고 있고 교회 계정은 물론 개인적으로 그에 대한 글을 올리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Smith 목사는 그 교회를 방문하기로 결정하고 홀로 찾아 간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Smith 목사는 “만일 백인인 아내와 함께 갔다면, 그 목사 눈에는 우리가 이단들로 보였을 것” 이라고 말했다.  (참고로Smith 목사는 흑인이다.) 키니즘은 인종간의 결혼을 금지할 뿐 아니라 반 이민운동을 벌인다.

 

총회에 참석한 총대들은 키니즘을 비판하는 일에 하나가 되었다. Central California 노회(천성교회 소속 노회) 에서 온 Joel Renkema 는 “키니즘은 유색인종은 인간 이하라고 말합니다” 라고 말했다. California South 노회에서 온Andrew Hanson 은 키니즘을 “미국화된 분리주의” 라고 칭했다.

 

Alberta North 노회에서 온 Jacob Boer 는 키니즘을 이단으로 규정하는 것에 동의하며 이렇게 말했다. “키니즘은 ‘하나님이 누구이신지를 다룬다,’ 동시에 하나님 안에서 인간이 누구인지를 다룬다. 하지만 키니즘은 모든 사람들이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어졌다는 기독교의 중심적 가르침을 왜곡한다.

 

Margaret Jenista Kuykendall 은 만일 키니즘을 따랐다면 절반도 넘는 자기 직원들이 비 성서적인 결혼을 했고 그 아이들은 인간 이하로 간주될 것이었을 것이라고 말했다.